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난 27일,『건강보험 39주년 노인장기요양보험 8주년』창립을 기념하여 ‘강원 원주 단강2리’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에서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일산병원 의료진과 함께 가정의학과, 치과 등 6개 다양한 진료과목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정형외과 전문의인 성상철 이사장이 의료봉사 진료 활동에 참여하였다.
또한,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중증 암투병 세대 2곳을 찾아가 도배․장판 교체 및 지붕개조 등 집수리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자매결연 마을회관에 후원물품 에어컨을 기증하였다.
공단 건이강이봉사단은 전국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의료봉사 및 집수리봉사 물품후원 비용은 공단의 직원들이 모은 사회공헌 기금에서 전액 지원된다.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공단 창립을 기념하여 농촌사랑 실천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을 방문하게 되었으며, 공단은 앞으로도 나눔경영을 실천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부산시는 민선 6기 2주년을 맞아 서병수 시장 주재로 지역 산·학·연·관 일자리 유관기관·단체장 100여 명이 함께 모여 지역 일자리 현안을 깊이 살펴보고 향후 일자리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제1차 회의에 이어, 6월 29일 오후 3시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제2차 부산일자리전략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