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08 (월)

  • 구름많음동두천 21.0℃
  • 흐림강릉 18.3℃
  • 구름많음서울 19.6℃
  • 흐림대전 20.3℃
  • 흐림대구 19.3℃
  • 울산 19.0℃
  • 흐림광주 20.0℃
  • 흐림부산 20.4℃
  • 흐림고창 19.6℃
  • 흐림제주 21.2℃
  • 맑음강화 21.3℃
  • 흐림보은 19.5℃
  • 흐림금산 20.3℃
  • 흐림강진군 20.2℃
  • 흐림경주시 19.8℃
  • 흐림거제 20.7℃
기상청 제공

기획이슈

더보기

포토뉴스

지역네트워크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업무 복귀…“민생 최우선으로 시민 한 분 한 분 살피겠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5일 오전 시청 누리홀에서 직원들과 만나 업무 복귀 인사를 나누고 본격적인 시정 운영에 나섰다. 신 시장은 이날 시청 광장에서 부시장과 실·국·소·단장, 구청장 등의 환영을 받은 뒤 누리홀에서 본청 간부 공무원과 직원들을 만나 격려했다. 이후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들로부터 선거 기간 중 추진된 주요 시정 현안과 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민생 현안과 주요 정책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신 시장은 “선거 기간 동안 시장의 부재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각자의 자리에서 시정의 중심을 잡아주고 공백을 메워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 덕분에 시민들께서 안심하고 시정을 신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저의 복귀는 성남시의 새로운 미래를 시작하는 첫날”이라며 “선거 기간 현장에서 정말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들었다. 시민들이 일상에서 어떤 불편을 겪고 있는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시가 어떤 부분을 더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지 다시 한번 깊이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신 시장은 또 “많은 시민들, 특히 서민들이 고단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절실하게 느꼈다”며 “어려운 분 한 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