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9일, 20일 이틀간 서구문화회관에서 관내 보육교직원 450명을 대상으로 2016년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인천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안전공제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과 안전역량 강화를 통해 어린이집 내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1부는 어린이집 내 사고와 안전관리라는 주제로 대림대학교 강성희 교수가 강의하였으며 2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으로 오선영 인천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육교직원의 역할에 관한 강의 및 보육교직원 영유아 권리 선서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보육교직원들은 올해 보수교육 건강·안전 영역중 한과목(3시간)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영유아의 안전한 보육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참석해주신 보육교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고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서구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인천 서구는 어린이집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인천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서구 승학로 264)와 연계하여 아동권리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