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4일 동부?서부 권역별 동시 삼안동행정복지센터와 장유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성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2018 김해여성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하였다.

2018 김해여성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김해시,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해시동부새로일하기센터 4개 기관이 구인?구직 발굴, 행사 준비 등 협업을 통한 우리시 여성 일자리 마련을 위한 채용 행사로 진행되었다.
올넷전자, (주)프로원, ㈜인디안아울렛 등 직접 참가기업 18개와 인제훼밀리 등 간접참가 기업 78여개 등 96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150명 구인 채용을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구직희망여성 300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하고 총68명이 2차 기업체 방문 면접을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다양한 연령층과 직종을 원하는 맞춤형 일자리를 위해 김해시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김해시도농일자리센터 등이 함께 참여하여 여성취업희망자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한 상담서비스가 이루어졌다.
류정옥 김해시 여성가족과 과장은 “우리시 여성 구인?구직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관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안정적 여성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