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환경청(청장 홍동곤)은 14일 한강청 대회의실에서 ‘하천공사 현장 종사자 대상 안전 및 품질관리’ 교육을 했다.
안전 교육은 하천국 직원 및 하천공사 시공사·감리단 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천공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건설 공사의 품질 수준 향상을 위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도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국토안전관리원 안전 전문 교육 강사를 초빙하여 직원들의 현장 점검 방향과 공사현장에서 지적된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건설기술진흥법 등 건설·안전관련 제도 및 절차’와 ‘하천공사 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품질관리’에 관한 사항 등이다.
박지영 한강유역환경청 하천국장은 “이번 교육은 하천공사의 안전과 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였다”며, “안전한 건설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강유역환경청이 5월 14일 개최한 하천관리 역량강화 교육에서 국토안전관리원 담당자가 한강청 하천국 직원과 하천공사 현장 종사자들에게 하천공사 안전 및 품질관리 등에 대하여 교육하고 있다.

한강유역환경청이 5월 14일 개최한 하천관리 역량강화 교육에서 한강청 하천국 직원과 하천공사 현장 종사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