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속초축제위원회(이사장 백영철)에서는 2016년 제51회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 메인행사인 거리퍼레이드에 참여할 ‘시민 퍼레이드단’을 9월 2일까지 모집한다.
시민 퍼레이드단은 거리공연을 즐기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속초시민으로 청소년, 전문공연팀, 취미동아리, 각종 기관단체, 봉사동아리 등 20명 이상 팀원으로 구성된 단체이면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팀에게는 출연료와 소품제작비가 지급되며, 참가신청서는 설악문화제 홈페이지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지난 2010년부터 속초시청에서 출발하여 로데오거리 총 1.4㎞구간의 도로를 막고 선보이는 ‘거리퍼레이드’는 속초시민과 단풍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인도 등 관람공간을 가득 메울 정도로 뜨거운 환호를 불러 일으켰다.
특히, 올해 제51회 설악문화제 거리퍼레이드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총 5회차로 진행되며, “속초는 하나다”라는 주제로 그간 표현되었던 퍼포먼스를 좀 더 단순하게 구성해,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운영방안을 선보일 계획으로, 올해를 기점으로 시민이 직접 퍼포먼스를 완성하기 위한 별도 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퍼레이드 주제에 걸맞게 하나되는 속초, 지역화합의 에너지가 발산되는 제51회 설악문화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