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가 지난 14일 제천시 기업연합자원봉사단 12개 단체와 ‘ESG실천 자원봉사 협약 기업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ESG는 Environmental(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의 두문자로, ESG 경영이란 기후변화 대응 등 지구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법과 윤리를 철저하게 준수하는 등의 기업 경영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비재무적인 요소를 의미한다.
이번 수여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김시화 제천시자원봉사운영위원장과 관내 12개 기업 대표자 및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22년 5월부터 기업연합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2개의 기업․기관(△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충북도본부 동부사무소, △대림비앤코㈜, △㈜동양벤드, △㈜엔바이오니아, △영동판지산업㈜, △㈜유유제약, △㈜제뉴파마, △한국철도공사 충북본부 제천관리역,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태성김치, △㈜케이팩, △㈜휴온스)과 동행중이라고 밝혔다.
제천시 기업연합자원봉사단은 △의림지 환경 정화 활동, △김장 나눔, △난방 연료 기증 및 나눔, △탄소중립을 위한 묘목 심기, △취약계층 화장실 환경개선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 곳곳에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김창규 제천시장은 “기업연합 자원봉사단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지역 곳곳에 확대되길 바란다”며 “일상 속 나눔이 기업의 ESG 실천에 도움이 되어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철 센터장은 “이번 현판 수여식을 통해 제천시의 나눔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업사회공헌 동참을 이끄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연합자원봉사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