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암동은 오는 16일 지역주민과 새김해새마을금고, 자연을 사랑하는 모임 등 사회단체․유관기관 관계자, 학생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여해 귀향객과 동민들이 쾌적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날 대청소는 중점 환경정화 4개구간을 지정하여 4개조로 나누어 동시다발적으로 실시하며, 우리시의 진입관문인 김해교 및 서낙동강변을 중점으로 불법투기쓰레기 집중지역과 시가지, 마을안길, 도로변 및 하천변 일대를 청소하여 ‘깨끗한 우리마을, 깨끗한 김해만들기’에 앞장서고자 실시키로 하였다.
또한, 김해시가 추진하고 있는 「청렴․청결․친절 3대 범시민 운동」 캠페인도 주민과 함께 추진하여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청렴․청결․친절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에 내가 앞장서겠다는 마음으로 불암동 추석맞이 대청소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9. 16.(토) 오전10시까지 지내동 방범초소로 집결하여 동참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자원봉사 신청을 하면 자원봉사마일리지 2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불암동장(이은숙)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향객들이 깨끗하고 친절한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주민들의 동참을 바라며, 청렴․청결․친절한 김해가 되도록 불암동이 앞장 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