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임업통계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오는 11월 22일(금)까지 ‘2024년 임업통계 스마트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임업통계에 관심 있는 일반국민, 임업인, 대학 재학생 또는 기업 재직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개인 또는 5인 이하로 구성된 팀 형태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임업통계 데이터 활용 수기(임업통계를 임업, 업무, 연구 등에 활용하여 현장 개선, 목적 달성, 문제해결 등 사례) ▲임업통계 활용 아이디어 기획(임업통계 데이터 및 공공/민간 데이터를 융복합하여 정책 수립, 산업 활성화 방안 등 활용·분석) 2개 분야이다.
1차 서면심사를 거쳐 16개 팀(분야별 8개 팀)을 선발하고, 데이터 분석 등 참가자 컨설팅을 통하여 참가작을 구체화하여 최종 2차 평가(서면 및 발표평가 병행)에 참여하게 된다.
최종 8팀(부분별 4팀)을 선정해 분야별 대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2점 및 총상금 570만 원을 포상하며, 산림청장상(대상), 한국임업진흥원장상(우수상)이 함께 수여된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알림/홍보>입찰/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무열 원장은 “임업통계 데이터가 실생활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임산업 진흥을 위한 유용한 통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