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원준 위원장, 상생하고 발전하는 노사 만들겠다
조합원들 근무여건 향상, 후생복지 위해 노력할 것
․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 위한 화합 기대...

무주군 공무원노동조합 백원준 위원장이 제3대 위원장으로 지난 25일 취임(~2018.2.28.)했다. 백원준 위원장(지방수의주사보)은 취임사를 통해 “상생하고 발전하는 노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그러기 위해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함께 바라보며 지속적으로 소통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조합원들의 근무여건 향상과 후생복지를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조합원들의 의견에 우선 귀 기울이고 단체교섭이나 노사협의회를 통해 개선책을 마련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황정수 군수는 “새롭게 조직을 정비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출발선에 선만큼 공직사회에도 새로운 변화가 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삶에 대한 열정, 나 자신에 대한 사랑, 이웃을 향한 정성이 결국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힘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고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을 위한 화합과 상생의 봄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무주군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이 · 취임식과 함께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노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교육 강화’와 ‘가족과 함께 하는 역사기행 추진’ 등 2016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승인에 대한 논의가 이뤄져 관심을 모았다. 전북권취재부장 권 성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