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현대자동차, 전국민 응원의 장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도심에서도 더욱 생생하게 즐겨요!”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개관


- 현대자동차,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메인 스테이지’ 오픈

  …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폐막식, 대회기간 중 대국민 응원전 등 도심 속 평창 열기 전파

… 빛 기둥 ‘라이트 모뉴먼트’ 점등으로 올림픽 개막 알리며 국민 염원 밝혀

… 매주 주말 쇼트트랙 등 응원전 통해 대표선수 선전 기원 및 시민 참여 재미 더해

- 현대 커넥티드 카 쇼룸 및 포토월 운영, 자율주행 신기술 체험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 “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통해 모두가 올림픽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할 것”

<2018 평창 동계올림픽>개막을 앞두고, 현대자동차가 전국민이 도심에서 함께 응원하고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명소를 마련한다. 

현대자동차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자동차 공식 파트너사로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 전국민 응원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으는 축제의 장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메인 스테이지(이하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를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는 평창의 열기를 도심 속까지 전파하는 올림픽 응원 및 체험 장소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간인 2월 9일(금)부터 25일(일)까지 17일간 운영된다.

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에서는 오는 9일(금) < 2018 평창 동계올림픽>개막을 축하하는 ‘개회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매주 올림픽 경기를 응원하는 전국민 응원전 ‘대국민 응원 이벤트’가 개최되며 25일(일)에는 올림픽의 성공적 결실을 기념하는 ‘폐회식 이벤트’가 예정이다.

먼저 9일(금)에 열릴 개회식 이벤트에서는 성공적 올림픽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한데 모아 쏘아 올린다는 의미로 하늘을 향해 대량의 빛을 쏘는 ‘라이트 모뉴먼트’ 점등과 함께 화려한 공연과 대형 화면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개회식을 생중계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라이트 모뉴먼트는 다양한 색상의 빛 기둥을 연출하는 행사로, 올림픽 기간 동안 오후 6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점등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미래로 다리 일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는 매주 주말(10일, 11일, 17일, 18일, 24일) 전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의 분위기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대국민 응원전 장소로 운영돼, 시민들이 한자리에서 한목소리로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등 올림픽 경기를 함께 응원할 수 있게 된다.

주말 응원전에는 다양한 공연 등으로 경기 전 열기를 끌어올리고, 다양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해 응원전에 참여하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5일(일)에 진행되는 폐회식 이벤트에서는 공연과 함께 폐회식 생중계를 관람하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과 승리를 축하할 계획이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에서는 주중에도 대한민국 출전 경기가 실시간 중계되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과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홍보 영상도 상영된다.

현대자동차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A3카페에 현대자동차가 평창에서 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현대 커넥티드 카 전시관’을 설치·운영한다. 

2월 1일(목)부터 25일(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현대 커넥티드 카 전시관에서는 자동차에서 생활 공간의 IoT 기기를 확인 및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인 ‘홈 커넥트(Home Connec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커넥티드 쇼룸’과 인증샷을 촬영하고 다양한 선물을 받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커넥티드 포토월’이 운영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올림픽 기간 동안 평창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모두의 축제처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를 조성했다”며 “라이트 모뉴먼트 운영, 경기 생중계 및 대국민 응원전 등을 통해 올림픽 열기를 뜨겁게 달구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개관에 앞서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기원하며 지난해  12월  22일(금)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마당 일대에 매일 오후 1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Light Up 아이스링크’를 개장해 운영 중이다. <끝>

<사진설명>현대자동차, 전국민 응원의 장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개관

현대자동차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차량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 전국민 응원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으는 축제의 장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를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포토뉴스

기획이슈

더보기
시민이 제안하고 시(市)가 반영한다…고양시 주민참여예산은 진화중
올해 시행 12년을 맞는 고양시(시장 이동환)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지역 민주주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예산의 효용성과 체감도를 높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정 운영을 실현하고 있다. 전문성이 강화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로 바꾸고 기존 분과별 심의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성, 투명성이 반영되도록 제안된 사업을 모든 분과가 나눠 검토하는 구조로 개편했다. 또한, 청소년과 청년층을 중심으로 한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 젊은 세대의 시선으로 예산제도를 홍보하고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참여 유도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부터는 청소년·청년 예산학교를 1회에서 3회로 확대 운영해 청소년과 청년의 시정 참여 기반도 넓힐 예정이다. 이 같은 노력으로 최근 3년간 주민 제안을 반영한 총 121개 사업에 약 59억 원을 투입했다. 주로 △시민편의 △보행환경 개선 △안전 △교통 등 생활밀착형 분야들로 행정이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일상 속 겪는 실질적인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특수성을 반영한 체감형 정책으로 평가되고 있다. 전문성 더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활동…예산학교 운영 통해 내실 강화시는 주민이 예산 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포토뉴스

지역네트워크

더보기
남양주시 화도도서관, ‘2025 시니어 북스타트 시범사업’에 선정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화도도서관이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주관 ‘2025 시니어 북스타트 시범사업’의 시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시니어 북스타트’는 그림책을 매개로 한 인문학 활동을 통해 고령층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이다. 이번 시범사업에는 전국 15개 기관만이 선정됐으며, 경기도 내에서는 화도도서관이 유일하게 포함됐다. 화도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5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그림책 낭독 △삶의 이야기 나누기 △세대 공감 인문학 워크숍 등 총 4차례의 그림책 기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책꾸러미 및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물품 일부는 책읽는사회문화재단으로부터 지원받으며, 프로그램에는 전문 강사도 함께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정서적 소외를 겪기 쉬운 시니어 세대에게 독서를 통한 심리적 위로와 사회적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며, 가족 간 소통을 촉진하고, 지역 내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도도서관은 지역사회 내 시니어 삶의 질 향상과 평생학습 지원이라는 취지 아래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해 왔다. 2024년 기준 화도읍의 55세 이상 인구 비율은 전체의 35%로, 전년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