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정분야) ① 구강 내시경활용 데이터분석연구 ② 혈중 암세포분리를 통한 평가기술연구 ③ 천연물의약품의 원물 원료생산연구 ④~⑤ 와송/편백 천연항균물질의 사업화연구
- (협업기관)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경상대학교, 경북대학교, 인제대학교
- R&D 신사업 기획연구로 신제품 출시와 제품고도화 기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일부터 “2022년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 사업”의 산학연병 공동연구회(이하 연구회) 창업기업 모집 및 평가를 완료하고 5개 연구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본 연구회지원은 7년 이내 창업기업과 병원, 연구기관 등의 컨소시엄을 발굴해, R&D기획, 기술사업화 연구로 신규과제 및 신제품으로 창업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연구회는 총 5개로 ① 구강 내시경을 이용한 이미지 데이터분석 기반 임플란트 홈케어 시스템 ② 지능형 혈중암세포 분리 미세유체 플랫폼 기술개발 ③ 천연물신약 연구개발 기반조성 연구 ④ 천연식물 소재 제품화 연구 ⑤천연항균물질 활용 제품화연구를 주제로 지원한다.
본 사업은 기업주관으로 병원 전문의 의사 및 관련학과 교수,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해, 실제 기업의 제품 아이디어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기업들의 관심이 높고, 향후 김해 의생명의료기기 강소특구 연구소기업 발굴과 기술이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은 연구회마다 각 8백만원 상당 ▲기술교류, 컨설팅 전문가 자문비 ▲시제품 제작 등에 필요한 자재구입비 ▲연구회에 필요한 연구활동, 자료 및 설문조사, 세미나 개최, 활동비 등을 지원함은 물론 애로기술발굴로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 협업 등의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홍성옥 원장은 “기업과 시장이 필요한 아이디어를 병원과 대학이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23년도에는 더 다양한 연구회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