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 8. 10:30~16:40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청소년, 대학생, 기업, 기관, 일반시민 등 5천여 명 참석
페스티벌 주제는 ‘안녕한 사회! 사랑으로 이어주는 재능기부 자원봉사로!’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는 6월 8일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부산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 축제인 ‘2019 부산 브이-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 주제는 ‘안녕한 사회! 사랑을 이어주는 재능기부 자원봉사로!’이며, 정서적이고 효율성이 높은 재능기부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학을 비롯한 기관, 단체, 기업들이 뜻을 같이해 그 어느 때보다 규모가 확대됐다.
주요 행사는 ▲우수 봉사자 격려를 위한 ‘금배지 시상식(봉사활동 3천 시간 이상 & 당해년도 5백 시간 이상)’, ▲부산소재 대학생 봉사단체 20개 팀 24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재능기부 연합봉사단 발대식’,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안녕 네트워크사업 선포식’, ▲60개 관으로 구성된 ‘재능기부 자원봉사 체험관’, ▲저소득계층에게 전달할 ‘생필품 드림박스 만들기’,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체 발굴을 위한 재능공연대회 ‘다재다능’ 개최 등이다.
자원봉사 참여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 홍보 플래시몹과 이벤트존, 포토존 등을 운영해 즐겁게 자원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생수와 음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인증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고리원자력본부, 롯데백화점, BNK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의 협찬과 직원들의 참여로 더욱 의미 있고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각계각층의 협력으로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지름길”이라며, “이번 페스티벌이 좋은 사례가 되어 안전하고 행복한 자원봉사도시 부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19 부산V-Festival」추진 계획
Ⅰ 행사개요
일시/장소: 2019. 6. 8(토) 10:30~16:30,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주 제: 사랑으로 이어주는 재능기부 ‘재능잇다’
참석인원: 5,000여명
금배지 수상자, 재능공연대회 참가자, 기업, 청소년, 일반시민 등
※ 주요내빈 : 시장, 시의회 의장, 교육감, 구(군)청장, 협찬기업 대표 등
주 최: 부산광역시
주 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
후 원: 부산광역시교육청
주요내용
개회, 금배지 시상식
대학생 재능기부 연합봉사단 발대식, 안녕 네트워크 사업 선포식
자원봉사 홍보 플래시몹, 부산드림백 만들기
재능기부 자원봉사 체험관, 재능공연대회
포토존(명예·일반), 이벤트존 등
협 찬: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롯데백화점,
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