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8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2019 제2회 아․태 안티에이징 코스 본격 시동

대구시, 오는 11월 ‘2019 제2회 아태 안티에이징 코스’ 준비에 나서

 홍보 전단

대구시는 오는 14일(화) 노보텔에서 지역 의료분야 전문가, 기업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아․태 안티에이징코스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번 발대식은 올해 11. 29(금)부터 12. 1(일)까지 엑스코 및 관련 지역병원에서 개최되는 제2회 아·태 안티에이징코스의 4개 전공분야(피부·성형·모발이식·치과)와 공통세션, 병원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올해 대회의 추진방향 및 계획 등을 공유하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 결의를 다지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지역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및 해외환자 유치활성화를 위하여 마련하게 된 아·태 안티에이징코스는 지난해 해외 의사 연수생 21개국 101명 및 병원 관계자 등 총300여명이 참가하여 그 가능성이 확인된 바 있다. 대구의 강점분야이며 안티에이징이라는 공통의 주제에 부합하는 피부, 성형, 모발이식, 치과 등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의사 대상 강의 및 현장수술 시연(라이브서저리), 의료기업제품 전시 홍보를 한다. 

  발대식에선 현업에 바쁜 가운데에도 금년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책임을 다해 줄 운영 및 프로그램 위원 등을 위촉하고 대회비전 발표, 사업보고 및 전공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전공별 발표는 경북대의대 이원주 교수(피부), 대구가톨릭대의대 박대환 교수(성형), 경북대 모발이식센터 김문규 교수(모발이식), 경북대치대 이재목 교수(치과), 경북대의대 이종민 교수(공통세션), 최원석 브이성형외과 원장(병원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이 담당할 예정이다.

  올해 연수 참가 목표 인원은 국내외 의료진 300명과 병원관계자 등 총 400명이다. 아·태 안티에이징코스는 외국의료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연수를 주 내용으로 하는 행사이며, 프로그램 참가자는 전공별 일정한 연수비용을 내고 참가하게 된다. 수료자에 대하여는 수료기관 등에서 수료증을 교부한다. 연수참가자 및 행사참가 기업은 아·태 안티에이징코스 홈페이지(www.apantiaging.org) 및 유치활동을 통해서 모집한다.

  행사 조직위원회(위원장 :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에서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종 국제 학술행사, 해외진출 병원, 국외 인적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아·태 안티에이징코스 프로그램 해외 홍보에 나서 외국의사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의사협회를 통해 인증 받은 국내개최 국제학술대회를 바탕으로 연수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해외시장 개척에 관심이 있는 국내 의료기업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소개하고 관련 기업들을 적극 유치하여 홍보의 장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2회째를 맞는 아·태 안티에이징코스가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행사로 입지를 굳혀갈 수 있도록 꾸준하게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사업으로 선정하여 행사후원에 힘을 보태고 있다.

  배영철 대구컨벤션뷰로대표는 “아·태 안티에이징코스라는 컨벤션을 통해 의사 연수 및 교류로 메디시티 대구의 위상을 높이겠다”라며“지역의 화장품, 의약품, 의료기기 업체들의 해외 진출의 교두보가 되도록 기업세션을 강화하고, 전시회도 동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미 가능성을 확인한 아·태 안티에이징코스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안티에이징 분야 연수코스로 성장할 것이다”며 “안티에이징 연수는 대구로 와야 한다는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금년에도 더욱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연수생을 모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2019 제2회 아․태 안티에이징코스 홍보물(영문,중문)-별송

붙 임 2019 제2회 아․태 안티에이징코스 개최

□ 행사개요
  ❍ 기    간 : ’19. 11. 29.(금) ~ 12. 1.(일), 3일간
  ❍ 장    소 : EXCO(강의,전시), 지역 병원(라이브서저리,현장실습)
  ❍ 참가규모 : 400여명(국내외 연수생 300, 병원관계자 100)
  ❍ 내    용 : 전공별(피부,성형,모발이식,치과) 강의 및 실습 프로그램,  공통세션, 병원매니지먼트 프로그램, 의료제품 전시 등
  ❍ 주최/주관 : 대구광역시/아․태안티에이징학회, 대구컨벤션뷰로

프로그램

 

구분

피부과

성형외과

모발이식

치과

공통세션

병원매니지먼트

11/29

오전

강의

강의

 

 

 

강의

오후

 

해부워크숍

강의 및

스페셜

포커스세션

기업방문

11/30

오전

강의

강의

강의

강의 및 핸즈온

 

의료체험

오후

강의

강의

강의

병원시찰

12/1

오전

라이브서저리

라이브서저리

라이브서저리

강의 및 핸즈온

K뷰티 체험

오후

라이브서저리

라이브서저리

라이브서저리

관광 


  ※등록비 : 피부과․성형외과 USD 490, 모발이식 USD 390, 치과 USD 290
 부대행사
   참가 해외 연수생 대상 메디시티대구 홍보 및 관광프로그램 연계 운영
   문화예술도시 홍보 문화행사 개최(개막식)

















포토뉴스

기획이슈

더보기
보이지 않는 살인자 ‘대기오염’ 해결 머리맞대
충남도가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보이지 않는 살인자 ‘대기오염’ 해결을 위해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도는 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6회 세계 푸른하늘의 날을 기념해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의 정책적 관리 강화와 저감 전략’을 주제로 대기환경개선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은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와 송민영 서울연구원 연구위원, 김정훈 국립환경과학원 연구사,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환경단체, 기업, 도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발제 △종합토론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인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휘발성유기화합물은 대기 중에서 광화학 반응을 통해 오존을 생성하기도 하며, 대표적인 물질로는 벤젠, 톨루엔, 프로판, 부탄 및 헥산 등이 있다. 가정이나 세탁소, 주유소, 인쇄업 등 생활 속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만큼 감축 속도는 더디고, 관리 사각지대도 존재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선 송민영 연구위원은 ‘서울시 휘발성유기화합물 관리 분석과 대응 방안’을 주제로, 휘발성유기화합물 배출현황과 서울시의 배출 관리 정책 및 분석, 관리를 위한 향후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송 연구위원은 “2022년 기

포토뉴스

지역네트워크

더보기
제7회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 남해군에서 성황리 개최
남해군은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남해군 유배문학관 일원에서 제7회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박람회 기간 동안 약 3,200명의 방문객이 남해군을 찾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주민자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를 반영한 것으로 남해군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 이번 박람회는 “공존·성장·희망, 그리고 주민자치”를 주제로, 도내 18개 시군 주민자치회가 참여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주요 행사로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주민자치 활동작품 전시회, 각 시군 홍보부스 운영 등이 진행되었고, 참가자 간 교류와 정보 공유의 장이 조성되었다. 개막식에는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장충남 남해군수, 유계현 경상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주민자치위원, 도민 등 약 1,700명이 참석하였다.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주민자치로 함께여는 희망의 경남’이라는 주제의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박람회의 의미를 더욱 부각시켰다. 남해군은 개최지로서 박람회 운영 전반에 적극 참여하였으며, 읍면 도농교류 환영 프로그램과「2025 고향사랑 남해군 방문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