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안완기)는 11월 3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정보시스템 통합연계도’를 제작 완료했다고 밝혔다.
○ 가스공사는 2016년 12월 계획 수립 후 1년 만에 정보시스템 통합연계도를 완성하는 한편, 단위 정보시스템 간 연계항목 및 자동 실행 기능(Batch Job, 정해진 시간에 대량의 정보처리를 자동 수행)을 집대성하고 상시점검 매뉴얼을 제작하여 정보화 업무 효율성을 한층 제고했다.
○ 특히 통합연계도는 회사 전체 정보시스템의 흐름과 상호관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으로써 시각적 분석이 가능해져 IT 자산의 운영 최적화 등 정보시스템 개발·운영 관련 기획 및 조정능력을 월등히 높여 준다.
○ 또한 모든 정보 위치와 목록을 명확히 하여 실무부서에서 직접 필요 정보를 식별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유사정보·기능의 중복 개발을 방지하여 원가절감과 개발기간 단축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 가스공사는 향후 정보시스템 통합연계도를 모든 사업 분야에서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성과 측정 및 개선작업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 경영정보 환경 양질화 등 4차 산업혁명 기반 조성을 위한 생산성 향상에 지속 노력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