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유통교육원 농식품마케팅대학 동문기업과 협력을 통한 정부3.0서비스 실천과제로 YAFF회원 대상 농식품마케팅대학 동문기업 인턴십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식품마케팅대학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고 aT농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유통전문 교육사업으로 농산물 CEO MBA, 농산물 마케팅, 농식품 미래유통 혁신리더, 농식품 대량수요처 경영인 전문가 4개 과정으로 현재 운영되고 있으며, 2004년 개설 이래 전국 각지 2,700여명의 대한민국 농식품 산업 리더를 배출해 왔다.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Young Agri-Food Fellowership, YAFF) : aT에서 2014년부터 운영 중인 대학생 중심의 미래 농식품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푸릇푸릇(주) 등 10개 농식품마케팅대학 동문기업으로부터 인턴십 수요 신청을 받아, 현재 YAFF회원 5명이 5개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동우당제약, 송림푸드, 킹스코 등의 동문기업들도 인턴을 모집 중이다. 주요 직무는 웹디자인, 식품가공 관리․마케팅 지원 등이다.
푸릇푸릇(주)(대표 주선섭)에서 경매지원 업무를 맡아 근무 중인 YAFF회원 김진영씨는 “도매시장에서 직접 인턴근무를 하면서 여러 이론이나 정책들이 현장에서 적용될 때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겪어보고, 향후 이를 해결하는 연구를 하고 싶다.”라며, “농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보다 여유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저의 소박한 꿈이자 목표다.”라고 다부진 의지를 보였다.
한식프랜차이즈 직영점을 운영하며 예비점장 인턴을 찾고 있는 손석우 대표(섬김과 나눔)는 “우리 한식은 미래 산업의 블루오션”이라고 운을 뗀 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미래를 향한 도전의식을 가진 젊은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하며 비전을 함께하는 청년 리더를 키워보고 싶다. 뜨거운 열정을 가진 의지 있는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꼭 참여해줬으면 좋겠다.” 라고 청년들에게 적극적인 손짓을 하였다.
aT 유통교육원 조해영 원장은 “이번 유통교육원의 aT유관기업 청년 인턴십은 미래인재육성교육과 청년창업교육 등과 더불어 우리 청년들이 꿈을 찾고 실현해나가는 것을 좀 더 적극적으로 돕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이후 동문기업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페어 추진 등 지속적인 정부3.0 실천과제를 추진함으로서 대한민국 청년일자리 창출과 농식품산업현장 우수인력 확보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마케팅대학 연계 인턴십에 관심있는 YAFF회원들은 YAFF카페를 참고하거나, aT 농식품유통교육원(031-400-3524,6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