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부지방산림청(청장 박기남)은 8월 17일(수) 북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직자 23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지난 8월 1일 신규 임용된 공무원들에게 기본적인 직무 내용을 알려주고, 올바른 산림공무원으로서의 자세와 공직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오전에는 32대 북부지방산림청장을 역임한 김현식 산림조합중앙회 부회장의 ‘전통사상에서 배우는 산림경영’을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선배공무원으로서 오랜 공직 생활을 통해 얻은 지혜와 조언을 전하는 공직 멘토링의 시간을 가졌다.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한 특강에서 박기남 북부지방산림청장은 “북부 지방산림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하게 된 새내기 공무원들이 앞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에게 봉사하는 공직자, 산림청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자기계발을 통해 모두 유능한 산림전문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선배공무원들이 산림청에 대한 이해 및 기본 소양교육, 각 부서 업무를 소개 하고, 공직생활 적응 등에 대하여 신규 공무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새내기 공무원은 “선배님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진솔한 이야기라서 더 마음에 와닿았고, 앞으로 공직생활에 큰 힘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