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는 2월 2일(금)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담당 공무원과 복지시설종사자, 복지기관·단체 임직원 등 170명을 대상으로 「복지재정 바로알고 쓰기」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매년 증가하는 복지예산과 제도의 확대에 따라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는 복지 부정수급을 예방하고 복지예산의 투명성과 효율적 집행 및 부정수급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복지종사자로서의 윤리관 확립 등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 교육은 보건복지부 복지재정 부정수급 예방교육 전문강사인 이승우속초시 여성가족과 노인복지담당이 강사로 참여하여 △복지재정 바로알기 교육 배경 및 취지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의 부정수급 사례 △법령 및 제도 준수사항 △시설보조금 관련 정보시스템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복지현장의 고충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속초시는 올해부터 복지부정수급 예방교육을 매년 상·하반기 연2회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해서는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복지재정의 부정수급 예방을 위하여 노력할 계획이다.
□ 하종수 주민생활지원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 부정수급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청렴한 복지의식 확립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며, 지속적인 교육 실시 및 복지수급 신청안내문에 부정수급에 대한 유의사항을 안내·홍보 하는 등 복지재정의 누수방지 및 복지 부정수급 예방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