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환경 분야 종사자의 직무역량 및 중소 환경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이버환경실무교육 홈페이지(konetic.edu.go.kr)’를 새롭게 단장하여 11월 20일부터 운영한다.
□ 최근 환경 분야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사이버환경 실무교육 홈페이지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용자 학습 편의 증진을 위해 사이버환경실무교육 홈페이지를 개선하였다.
○ 특히 온라인교육 사이트의 특성을 살려 이용자가 한 번의 클릭으로 필요한 수강절차 메뉴에 들어갈 수 있도록 배치하였고, 홍보 동영상 및 열린 환경지식 등의 신규 메뉴도 추가하였다.
□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많은 환경 분야 종사자들이 홈페이지에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사이버환경실무교육과정의 참여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 또한 온라인 학습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홈페이지의 안정성도 확보할 계획이다.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05년부터 사이버환경실무교육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국가 환경지식의 보급을 선도하고 환경실무 지식인을 양성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사이버환경실무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 내년에는 대기환경관리 계획 및 방지시설관리Ⅱ, 환경성 표시 광고의 이해 등과 같이 4개의 교육 과목이 새롭게 개설된다.
□ 송준호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가환경정보센터장은 “사이버환경교육시스템에서 직무 중심의 맞춤형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