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과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속초시 주민자치위원들의 한마음대회가 11월 20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강원진로교육원과 아남프라자에서 열린다.
□ 주민자치위원 한마음대회는 1·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 행사는 동아리, 주민자치위원 등 300여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강원진로교육원대강당에서 오후 1시 30분 갯마당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동별 프로그램 전시와 경연대회가 펼쳐지게 된다.
□ 전시부스에서는 동별로 원예, 수채화, 사진, 짚 공예품 등을 전시하고, 이와 함께 동아리 경연은 난타, 합창, 댄스로빅, 라인댄스, 치어댄스, 전통무용을 선보이게 되며, 이번 경연대회의 1위팀에게는 2018년 제11회 강원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 2부 행사는 오후 5시 30분 아남프라자 19층 연회장에서 주민자치위원, 내빈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와 함께, 주민자치 활성화 등 유공자 10명에 대한 국회의원 및 시장 표창 시상 후 화합의 장이 이뤄진다.
□ 속초시 관계자는 “주민자치위원 한마음대회를 통해 2017년 한해 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동아리팀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나눔으로써 우리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수준이 한단계 더 발전할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위원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이를 바탕으로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 등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