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월)부터 ‘바이오의료 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최종 10개팀 선정
- 총 상금 2천 6백만원, 서울바이오허브 입주협력사 통해 아이디어 컨설팅 제공
- 창의성과 사업성 담긴 실현가능성 있는 기술사업계획서 평가해 최종 선정
- 시, 기술혁신 중심의 창업생태계 활성화 위해 체계적‧지속적 창업지원할 것
□ 서울시는 바이오의료 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SHOW ME YOUR DREAM’ 를 11월 13일(월)부터 12월 3일(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종 10개팀을 선정해 총 상금 2천 6백만원과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협력사의 아이디어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 이번 바이오‧의료 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인 바이오의료의 창의성과 기술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바이오의료 분야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대학(원)생 및 바이오의료 분야 예비 창업자 등이 참여할 수 있다.
□ 이번 경진대회는 대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으로 총 10개팀을 선정, 수상팀에게는 총 상금 2천 6백만원과 특허법인, VC 등 24개사의 서울바이오허브 협력사로부터 아이디어 컨설팅을 받고, 상담존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 서류 심사는 아이디어의 창의성, 우수성, 실용성 및 사업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선행 기술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서류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후 인터뷰 심사를 통해 실현 가능성이 높은 기술 사업계획서를 제안한 팀을 중심으로 최종 10개 팀을 선발한다.
접수
(11.13~12.3)
➡
서류심사 및 결과통보
(12.4~12)
➡
인터뷰 심사
(12.14~15)
➡
최종 결과통보
(12.19)
□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신청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 seoulbiohub.kr)에서 가능하며, 신청서와 함께 실제 구현이 가능한 사업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 김선수 서울시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의약 및 의료기기 산업의 기술혁신 중심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하기 위해 진행된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실현가능성 높은 기술이 아이디어에 머물지 않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