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10월 26일(목)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우수 임산물 발굴 및 판로확대를 위한 품평·상담회를 개최했다.
□ 이번 품평회는 GS리테일, NS홈쇼핑, 무역상사 등 대형 유통사의 식품전문 MD와 기업 역량 강화 상담을 위한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또한, 대표적인 임산물인 산양삼, 떫은감, 밤, 수실류, 산야초 등을 생산·가공하는 32개 업체가 참여하여 약 100여개 임산물 및 가공제품을 선보였다.
□ 품평회에 참석한 유통사 MD는 전시된 임산물 및 가공제품을 시식해보고 실제 입점가능성에 대한 논의와 제품구성, 포장디자인 등 업체별 개선 필요 사항을 제시하였으며 관련 전문가는 법률·특허·금융·유통 등 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상담해 주었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업인 한귀덕 대표는 “대형유통업체에 입점을 하고 싶었지만 소규모 업체라 관계자분을 직접 만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하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상담이 이루어졌고 빠른 시일 내에 입점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남균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정한 임산물이 다양한 유통사에 입점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 임산물을 발굴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