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사장 이학수)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017. 9. 29(금) 15:30, 수돗물 미급수 지역인 세종시 소정면 무궁화아파트에서 수돗물 공급을 개시하는 통수식 행사를 갖는다.
무궁화아파트 단지는 그동안 상수도가 연결되지 않아 지하수를 식수와 생활용수로 사용해 왔는데,
◦ 계속된 가뭄에 따른 지하수의 수량 부족과 석회석 성분 검출, 급수 모터와 같은 설비의 잦은 고장으로 단수가 반복되는 등 주민 불편이 계속되었다.
이 같은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근의 K-water 광역상수도관에서 아파트 단지까지 5.1km의 송수관을 연결함으로써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물 공급 소외지역인 세종과 충남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K-water의 광역상수도를 직접 공급하는 ‘물 복지 확대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 본래 2019년 사업완공이 목표였으나,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water와 세종시의 협업으로 이 지역에 우선 공급하게 되었다.
이날 소정면 무궁화아파트 단지에서 열린 통수식에는 지역주민과 이학수 K-water 사장, 이춘희 세종특별시장이 참석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물 복지 확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모든 국민이 깨끗하고 건강한 수돗물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통수식 행사 사진은 29일 오후 15:30 행사종료 후 제공
통수식 행사 개요
일 시 : 2017. 9. 29 (금) 15:30 ~ 16:30
장 소 : 세종시 소정면 무궁화아파트 단지 내 행사장
참석자 :
세종시 : 시장, 환경녹지국장, 상하수도과장, 소정면장, 시의원 등
K-water : 사장, 권역본부장, 수도사업처장, 대청수도건설단장 등
기 타 : 지역주민, 시공사 관계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