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경산업기술원, 23일 은평누리축제 참가해 환경분야 인증제도 홍보
◇ 버스킹 공연으로 친환경 인증제도에 대한 인지도 제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9월 23일 서울시 은평구 은평평화의 공원에서 열리는 ‘은평누리축제’에 참가하여 환경마크와 환경성적표지 제도를 알리기 위해 구민들을 만난다.
특히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행사에서 인디밴드와 함께 환경마크 제도에 대한 노래와 이야기를 펼치는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버스킹(Busking) : 길거리에서 연주나 노래를 하는 일종의 거리 공연
행사에 참여하는 인디밴드 ‘다호밴드’는 23일 공원 내 버스킹존에서 ‘말로 하는 환경마크 버스킹’을 진행하며 5곡의 노래로 환경마크 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버스킹 공연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구민들에게 환경마크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친환경생활 실천에 대한 공감대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을 전망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날 버스킹 공연과 함께 환경마크와 탄소발자국 인증제품을 전시하고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구민과 함께 하는 참여형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실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세제, 문구용품, 수도꼭지 등의 환경마크 인증제품과 식음료, 생활용품 등의 탄소발자국 인증제품 전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공룡 만들기’와 같이 친환경 완구 제품을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종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증1실장은 “은평구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환경분야 인증제도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은평누리축제 개요 및 환경산업기술원 버스킹 공연 일정
은평누리축제 개요
일시 : 2017년 9월 21일(목) ~ 23일(토)
장소 : 서울시 은평구 역촌동 은평 평화의 공원
주최/주관 : 은평구, 은평누리축제추친위원회, (재)은평문화재단
내용 : 체험, 공연, 퍼포먼스, 부대행사 등
환경산업기술원 버스킹 공연 일정
일시 : 2017년 9월 23일(토) 14시 ~ 15시
장소 : 축제광장 내 버스킹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