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강진군은 지난 22일 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강진군 이장단과 주민자치위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청결‧신뢰 사례중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친절‧청결‧신뢰 등 군민자본 함양을 위하여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2일까지 총 9회에 10개 사회단체 2,8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청결‧신뢰 사례 중심 사회단체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에 참여 단체는 강진군 방범연합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관내 주요 사회단체로 이번 이장‧주민자치위원 대상 교육을 마지막으로 올해 예정되었던 교육을 모두 성대히 마무리 했다.
이번 교육에 앞서 병영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으로 구성된‘두드림과 열림팀’의 난타공연과 전국노래자랑 강진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연화‧이명학 자매의 퓨전 국악공연이 사전 공연으로 펼쳐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올해 복지 사각 지대 해소를 위하여 처음 도입된 복지이장제도를 성실히 수행한 우수 복지 이장 11명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기여한 모범 주민자치위원 11명에 대한 군수 표창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교육은 기존의 강사 위주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사회단체와 공감‧소통할 수 있도록 친절, 청결, 신뢰를 주제로한 UCC, 동영상 상영과 친절‧불친절 노래극, 친절송 따라부르기 등을 통하여 쉽고 재미있게 진행되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방문의 해 홍보 동영상 시청과 성공다짐 퍼포먼스를 통하여 2017년 강진군 방문의 해 홍보와 함께 성공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신용득 병영 백양마을 이장 은“군민자본이라는 딱딱한 주제를 동영상, 노래, 사례극을 통하여,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친절, 청결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하여 마을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교육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방문의 해 성공은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방문객을 맞는 군민의 따듯한 미소에 달려있다.”며 “이장과 주민자치위원님들은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군민자본 함양과 강진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홍보와 주민참여를 이끌어 내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 22일 친절․청결․신뢰 사뢰중심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강진군 이장단과 주민자치위원들이 강진방문의 해 성공을 외치며 성공기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