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보건소는 제3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주)을 맞아, 오는 9일(금)까지 보건소를 찾는 모든 주민에게 혈압 및 혈당을 측정하고 건강상담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속초시는 9월 8일(목) 오후 2시에는 로데오거리 황소광장 및 중앙시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Red Circle : 건강한 혈관을 상징) 이라는 슬로건으로 강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지원단 등 2개 기관과 연계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단일질환으로 국내 사망원인 1위인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이번 합동 캠페인에서는 자기혈관 숫자 ox 퀴즈, 혈압, 인바디 측정과 상담을 위한 레드써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심근경색증 및 뇌졸중 응급증상, 식이, 운동, 금연, 절주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만성질환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행동변화 유도에 중점을 둔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