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30(토)~8.7(일) 매 주말 잠실한강공원에서 <한강종이배경주대회> 개최
종이박스배로 한강을 건너는 짜릿한 체험, 선착순 800팀 모집
폭우‧태풍 및 팔당댐 1,500㎥/Sec 이상 방류되는 날은 행사 취소
박스원레이스로 도전과 열정, 창의력을 발산하는 시민들의 축제 한마당
종이로 배를 만들어 한강을 떠다닌다? 종이 박스배로 한강을 건너는 짜릿하고 특별한 경험, ‘한강종이배경주대회’가 7월 30일(토)~8월 7일(일) 매 주말 잠실한강공원(게이트볼장 옆)에서 개최된다.
한강종이배경주대회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정기레저 주관으로 티몬(인터넷 쇼핑몰) 또는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에서 사전 예약가능하다.
한강종이배경주대회는 종이 골판지를 이용해 배를 직접 제작한 후 한강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것으로, 세계 각국에서 축제형식으로 열리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 7월 30일(토), 7월 31일(일), 8월 6일(토), 8월 7일(일) 주말 개최된다.
주말 프로그램은 직접 만든 종이배로 경주하는 스피드레이스와 가족이 함께 뱃놀이를 할 수 있는 체험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250만원 상당의 카약1대가 경품으로 주어지며, 매 경기마다 유람선·요트승선권, 외식상품권, 조정 강습권, 한강 워터파크 이용권, 오리보트 탑승권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하였다.
참가 신청은 티켓몬스터(http://www.ticketmonster.co.kr),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참가비는 팀당(4인기준) 4만원으로 800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project2016)또는 한강사업본부 수상기획과(☎02-3780-0832), 정기레저(☎070-7806-3691)로 문의하면 된다.
<한강종이배경주대회>는 행사 당일 시간당 20mm이상 폭우가 내리거나 팔당댐 방류량이 1,500㎥/Sec 이상일 경우에는 행사가 취소된다.
시는 행사 현장에 구조선 3대와 인명구조요원 11명 등을 배치해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황보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종이로 직접 배를 만들어 한강을 질주하는 이색 경주대회인 ‘한강종이배경주대회’ 가 뜨거운 태양아래 도전과 열정, 창의력을 분출시키는 시민들의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