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이 2019년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장학금” 지원 장학생으로 고등학생 32명, 대학생 13명 총 45명을 선발하여 6천3백6십만원을 지원한다.
장학생 신청기간은 4월 8일부터 19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고등학생은 해당 학교장 추천을 받아 신청하고, 대학교 재학생은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게시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장학생”은 지난 1월에 모집·선발 한 장학생과는 달리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80%이하 저소득 가정”에 해당하는 학생들만 신청 가능하다. 유의사항으로는 중복수혜방지제도로 인하여 교육급여,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등 타장학금으로 등록금의 일부(또는 전액)를 지원 받는 학생은 등록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장학금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장학생은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의 최종 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선정된 학생은 해당 학교별로 타장학금 지원 여부를 조회하여 중복수혜자여부 확인 절차를 거쳐 지원될 예정이다.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난 3월에 성적우수장학생 134명을 선발하여 1학기 장학금으로 총 1억 1,650여만원을 지급한 바 있다.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장학기금 확충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