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2018년 9월 19일(수) 다가오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2019년 3월 13일(수) 실시)의 엄정하고 공정한 관리를 위해 “동시선거관리지도본부 및 부정선거신고센터”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 동시 조합장 선거는 전국 산림조합과 농축협, 수협 등이 선거관리위원회에 선거사무를 위탁해 2015년 처음 실시되었으며 산림조합은 회원조합의 100%인 142개 산림조합에서 실시된다.
□ 산림조합은 제2회 동시 조합장 선거를 준비하며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를 바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부정, 불법선거 사례 접수, 조사 및 조치 등 부정선거에 엄정대응하기 위해 지도본부를 운영하며 후보자의 선거관련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에 선거관련 전용코너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은 현판식에서“공명선거 지도와 선거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아름다운 선거를 통해 국민의 신뢰를 받는 깨끗한 산림조합 이미지 구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산림조합 동시선거관리지도본부는 중앙회 지도상무를 본부장으로 회원지원부장, 회원지원팀을 중심으로 동시조합장 선거가 끝나는 내년 3월말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