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업발전 의지를 다지는 농업인들의 화합의 한마당축제인 “제22회 속초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11월 11일(토) 오전 9시 속초시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 속초시농업인단체와 속초농협내부조직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속초시,속초농협, NH농협시지부, 속초양양축협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농업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신기술 및 도시농업 홍보전시 등을 통해 새로운 농업기술확보와 농업경쟁력을 제고하고 농업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다.
□ 농업인단체 회원과 농협 조합원 등 1,000여명이 참가하게 될 이번행사는 식전행사로 노학동 이목리마을의 난타공연과 줌바댄스팀 공연에 이어 개회식을 시작하고, 농․특산물 전시, 농업인한마당잔치, 경품추첨 등이 진행된다.
□ 개회식에서는 지역농업발전 유공 우수농업인에 대한 시상으로 영예로운 농업인 대상은 농업인단체 활성화와 과학영농 실천으로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헌신·노력한 최도수씨(대포동 상도문1리)가 수상하며, 이와 함께 각 분야별로 8명의 우수 농업인 및 단체회원 수상하게 된다.
□ 속초시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속초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업인단체와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소비촉진에도 크게 기여함은 물론 농업인 상호간 유대강화와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