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남자원봉사센터와 밀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부터 2일간 밀양시 공설운동장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노후 된 의류 수거함을 수거해 리폼하여 새롭게 탄생시키는 작업을 실시했다.
❍ 이번 의류수거함 리폼 작업은 밀양시가 공모, 35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한국토지주택공사 고객품질혁신단 (부장 김백용) 직원을 비롯한 대학생 자원봉사자, 밀양시여성의용소방대, 밀양시여성회관 수묵화동아리, 밀양지역자활센터, 지역주민 등 50여명의 자원봉사단이 노후된 의류수거함 20여개를 수거 세척, 말림, 유성 페인트로 디자인 후 채색 작업으로 화사하고 깨끗한 의류수거함으로 새롭게 바꾸어놓는 리폼작업을 실시했다.
❍ LH기업이 지원하고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노후 된 의류 수거함을 리폼하여 설치함으로써 더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였으며,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리폼된 의류 수거함 재배치가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를 근절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깨끗한 거리환경이 조성 될 것이며, 지역주민들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