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조돈화) 장유스포츠센터에서는 불시에 찾아오는 안전사고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9월부터 12월까지“장유스포츠센터와 함께하는 4분의 기적”캠페인을 실시한다. 미취학 아동, 초·중학생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학습과 실습으로 수상 안전수칙 및 응급처치 요령을 월 1회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수상 안전수칙 및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응급처치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용 마네킹(애니)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을 직접 체험해보고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으로 구성한다. 특히, 심폐소생술은 수상안전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에 필수적인 대응이며 우리의 가족 및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므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교육 강사로는 장유스포츠센터 직원 중 스포츠 2급 지도자 및 수상안전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수영강사로 구성하여,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돈화 사장은“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대비와 응급상황이 발생 했을 때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