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여름학교 ‘치카푸카 바캉스’ 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8월 1일과 8월 8일에 진행되는 ‘치카푸카 바캉스’는 관내에 거주하는 7~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와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치면 착색제를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등 체험위주의 실습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구강교육 뿐만 아니라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고 간접흡연 예방 등의 금연교육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서구 보건소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학기 중 시간적 제약으로 그동안 구강보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스로 건강한 구강관리 생활습관을 형성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성장기 청소년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치카푸카 바캉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7월 27일까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구강보건실(☎560-342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