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8일 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2017년 인천항 열린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인천항만공사는 새 정부 국정 철학과 부합하는 열린혁신 분야에 대해 국민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인천항의 발전에 적극 반영하고자 지난해 11월부터 15일간 아이디어 공모 내용을 접수하였다.
○ 공모결과 모두 1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1차 외부위원 평가, 2차 내부위원 평가를 거쳐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을 최종 선정하였다.
○ 우수상에는 주철규 씨의 ‘시민밀착형 동반성장 전략’, 성서연 씨의‘선순환 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기금 확립’ 아이디어가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이지연 씨의 ‘인천항 준설 자회사 설립을 통한 통항 안전확보’ 외 2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관련부서의 협의 및 검토를 통해 인천항 열린혁신 신규과제로 추진될 계획이다.
○ IPA 남봉현 사장은 “이번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하며 국민의 참여 플랫폼을 확대하고자 공사 홈페이지에 열린혁신 게시판을 신설하였으며, 수요자 중심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더욱더 열린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