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은 3일 오전 10시부터 시청 광장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봐! 성남에서’를 주제로 개최된 ‘28회 성남어린이날 큰잔치’에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신 시장은 집무실에서 어린이 등 20여 명과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기념식에서 신 시장은 “오늘은 우리 어린이들이 소중한 꿈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날”이라며 “성남시가 모든 어린이들의 권리가 존중받는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모범어린이 표창과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과 어린이들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오후 1시에는 성남시 대표 아동참여기구인 ‘제6기 성남시 아동 참여단’ 발대식이 개최됐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28회 성남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28회 성남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전에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28회 성남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석해 모범어린이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28회 성남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서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어린이날 노래를 합창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28회 성남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석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