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11. 17. 14:00 아르피나 8층 회의실에서‘부산시-한국PD연합회 언론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11. 18. 한․중․일 PD들 대상으로 부산 팸투어 실시, 부산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 마련
부산시가 한국PD연합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언론 네트워크를 한층 견고히 한다!
부산시는 11월 17일 오후 2시 해운대 아르피나 리조트 8층 회의실에서 ‘언론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한국PD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박 2일의 팸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영환 경제부시장, 한국PD연합회 송일준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양해각서에는 ▲부산시가 개최하는 국제행사에 PD연합회 참여시 편리제공, 부산시 홍보 관련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 시 편리 제공 ▲PD연합회 회원들이 제작하는 각종 콘텐츠 및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부산시 콘텐츠 홍보에 편리 제공, 부산시의 요청에 따른 언론 네트워크 구축에 관련 정보와 편의 제공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가 중앙방송언론과의 대폭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팸 투어를 통해 부산에 대한 시야확대를 모색하여 향후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 제작 시 부산을 긍정적으로 반영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전국 대상 파급력이 큰 방송에서 소개된 지역이나 장소가 주요 관광지화 되는 등 최근 방송 로케이션을 통한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지금 추세에 이번 협약과 팸 투어를 통해 숨겨진 부산의 매력적인 모습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지역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부산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언론에 대한 지원과 협력의 다각화로 지역 홍보와 언론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