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은 6월 15일(목) 오후 2시 서산문화복지센터 세미나실에서 필수연계 기관·단체 운영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Community Youth Safety Net)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서산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성하는 필수연계 기관·단체의 장 또는 종사자와 그 밖의 청소년 복지에 대하여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구성한 위원회로 위기청소년의 조기발견과 통합 서비스 제공 및 관련 기관 간 연계·협력강화를 위한 방향·비전에 관해 논의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2017년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 현황 보고 및 청소년특별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지원 현황 보고, 위기청소년 통합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로 이루어졌다. 또한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주영센터장을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수영 운영위원장(서산시 시민생활국장)은 “위기청소년에 대한 원활한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필수연계기관 간 연계 및 협력 강화가 중요하며, 청소년관련 기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위기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될 것 이다”며 운영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또한 박주영 센터장은 위기청소년들의 안전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허브(Hub)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필수연계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말을 전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들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사이버상담, 전화상담 등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 7월 15일(토)에는 다양한 청소년 위기상황 및 해결과정을 심리극으로 표현하는 제4회 청소년심리극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