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창립 50주년, 노조창립 30주년 맞아 지속성장동력 확보위해
상호 신뢰와 대화합을 다짐하는 노사 공동의 노력 담아
K-water(사장 이학수) 노사는 2017. 1. 17(화) 11시, 본사(대전시 대덕구)에서 공사창립 50주년, 노조창립 30주년을 맞아 ‘미래도약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을 한다.
이번 공동선언은 상호 신뢰와 대화합을 통한 K-water의 ‘지속성장동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으로, ▲‘상호 신뢰구축을 통한 동반성장 기반 마련’ ▲‘일・가정이 양립하는 근무환경 조성’ ▲‘안정적 고용환경 마련에 최선의 노력’ 및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공동선언은 K-water 노사간에 대립이 아닌 서로를 존중하고 성장의 동반자로 인정하는 ‘우리’ 라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이며, 이번 선언을 계기로 100년 K-water라는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한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국가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영우 K-water 노동조합위원장도 “100년 K-water를 위해서는 노사 구별 없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하며, 상호 신뢰와 지속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답했다.
붙임: 미래도약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 계획 1부. 끝.
공사창립 50년, 노조창립 30년
미래도약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 계획(안)
K-water 미래 50년 지속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조직내 갈등을 해소하고 상호 신뢰와 대화합을 다지는 노사 공동선언 실시
일 시 : ‘17. 1. 17(화) 11:00~11:20
장 소 : 5층 대회의실
참석대상 : 28명
(공 사) 사장, 부사장, 상임이사, 수변・해외본부장 및 본사 주무처장
(노동조합) 위원장, 부위원장, 상임/비상임 처・국장
선언내용
100년 K-water 미래 발전을 위한 상호 신뢰구축 및 동반성장 노력
일ㆍ가정 양립의 근무환경 조성과 미래 지향적 조직문화 구현
소통과 협력을 통한 공동체 인식 및 안정적 고용환경 구축 노력
물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청렴문화 정착 노력
행사내용
선언문 낭독 및 노사대표 선언문 서명
선언문 공동 낭독 및 노사 양측 대표인 사장, 노조위원장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