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일산신도시에 조성되는 대단지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 'THE SHARP 일산엘로이' 분양

                 


'THE SHARP 일산엘로이' 총 1,976실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

명품 주방가구부터 비스포크 빌트인 가전, 시스템 에어컨 5개소 등 대거 무상 제공
8월 6일 청약접수 실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금융혜택 제공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아파트 대비 낮은 진입장벽과 함께 요즘 시장에 나오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진화된 상품설계로 사실상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하나의 주거상품으로 인식이 바뀐 것이 이들의 인기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요즘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투룸 이상의 평면구조와 팬트리,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조성된다. 또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이 도입돼 사실상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여건이 제공된다. 여기에 아파트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대출, 세금, 청약 규제가 적어 소비자의 부담도 덜한 편이다. 

▣ 높은 관심에 청약 시장에서는 완판 행진 잇따라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는 상당하다. 분양 단지는 연일 수요가 몰리며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3월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는 청약 결과 320실 모집에 5만 7,692명이 청약해 평균 180.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실이 빠르게 완판됐다. 또 대전 도안 신도시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해 4월과 11월에 걸쳐 분양한 '힐스테이트 도안 1, 2차’가 각각 평균 223 대 1, 평균 67.32 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올해도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3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선보인 ‘시티오씨엘 3단지’ 오피스텔은 청약접수 결과 1만 1,717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12.9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4월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선보인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무려 6만 8,653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최고 61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 밖에도 6월 공급한 동탄 신도시의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단지내 아파트 분양가 대비 2배 가까이 비싼 고분양가 논란에도 총 232실 모집에 2만 6,783 명이 신청해 평균 82.9대 1, 최고 2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 주요 주거 선호지역에서는 억대 프리미엄 붙어 거래 돼
뿐만 아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높은 가치 상승으로 매매가격도 크게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주요 선호지역에서는 최근 1년 사이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는 등 큰 가격 상승이 이뤄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는 고양시 일산 신도시 킨텍스 일대가 있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킨텍스 일대에 자리한 '킨텍스 꿈에그린' 오피스텔은 4월 전용면적 84㎡ 타입이 9억4,000만 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작년 동월 거래가인 6억5,000만 원과 비교하면 무려 3억 원 가량이 오른 가격이다. 

이런 가운데 업계는 앞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청약이나 가격에 부담을 느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한 2030세대가 이들 상품에 눈을 돌리면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건설사들 역시 높아진 인기에 부응하듯 수요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더욱 도입하고 있어 앞으로도 이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특히 최근에는 높아진 인기에 아파트처럼 수억 원의 웃돈이 형성되는 경우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보니, 시세 차익을 생각하는 투자자들의 관심 역시 주거형 오피스텔로 모여들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주거형 오피스텔은 실거주 및 투자자 모두에게 인기를 받는 상품으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 와이에스디엔씨·포스코건설, 일산신도시에 'THE SHARP 일산엘로이' 선보여 눈길
이처럼 주거형 오피스텔의 가치 상승이 계속되는 가운데, 일산에서는 새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소식이 들려 이목이 집중된다.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이 2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 'THE SHARP 일산엘로이'가 그 주인공이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일대 3개 블록(C-1-1, C-1-2, C-2)에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 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실이 최근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전용면적 84㎡ 이상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블록별 실 수는 ▲C-1-1블록 741실 ▲C-1-2블록 494실 ▲C-2블록 741실이다.

단지 명인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포스코건설의 브랜드 명칭인 '더샵'과 단지가 조성되는 입지인 '일산'에 각각 ‘고급, 왕족, 최고’라는 뜻을 가진 'Luxury, Royal, Excellent'의 앞 글자를 딴 '엘로이(LROE)'를 결합한 합성어다. "가장 명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프리미엄 단지"라는 의미를 상징한다. 

▣ 세상에 없던 럭셔리… 명품 주방가구부터 비스포크 빌트인 가전, 시스템 에어컨 5개소 등 대거 무상 제공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세상에 없던 럭셔리’라는 컨셉에 맞춰 다양한 명품 무상옵션을 대거 제공한다. 먼저 독일 명품 외산 주방가구인 노빌리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여기에 세라믹 주방상판 및 벽타일, 고급 사양의 하츠 브랜드 주방후드를 제공한다.

가전제품도 풀옵션 수준으로 제공된다. 거실 및 주방, 침실(3개소) 총 5개의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삼성 비스포크 냉장·냉동고, LG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빌트인 오븐이 적용된다. 특히 침실1에는 시스템가구 및 파우더, 선반을 포함한 올인원 드레스룸을 기본으로 제공해 쾌적한 실내 주거환경은 물론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 GTX-A 노선 호재로 ‘신강남권’ 형성 기대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일산에서도 우수한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를 갖춘 핵심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으로, 특히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먼저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향후 이곳에 개통될 서해선(대곡-소사선_2023년 예정_공사중)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 백마역을 이용하면 3호선 대곡역까지 2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어 대곡역에 조성될 GTX-A노선(2026년 예정_공사중)을 이용하여 강남 삼성역까지 약 30분정도에 이동이 가능하다. 

때문에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단지는 서울 및 수도권, 그중에서도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강남권’으로써 입지적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예상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지난 4월 발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인천2호선’을 일산까지 연장하는 계획의 개발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현재 추진 중에 있는 트램 노선(계획)과, 고양선(계획)의 예정역 입지도 가까워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이 기대된다. 

▣ 각종 생활인프라 인접… 포스코건설의 차별화된 혁신설계 눈길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특히 반경 1km 내에는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풍동도서관, 백마학원가, 고양국제고,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등도 인접해 자녀 교육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주변에는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국제문화센터, 동국대병원, 킨텍스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쇼핑시설도 인접해 더욱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 가운데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전국 각지에서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포스코건설 ‘더샵’브랜드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송도 등에서 성공적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의 분양을 마친 노하우를 담아 아파트와 동일한 평면구조를 비롯해 다양한 커뮤니티, 차별화된 특화설계 등을 적용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대 내부는 4베이, 2면개방형 구조,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반영한 타입별 맞춤형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2.5m의 높은 천장고 적용(타입별 상이)으로 개방감도 극대화 했다. 또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도 넓혔다. 이외에도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일부타석 제외),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되며, 특히 지인들을 초대해 각종 모임의 행사, 비즈니스공간 등의 용도로 활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대단지이자, 일산을 대표하는 핵심 입지에 걸맞은 포스코건설 더샵만의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주거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일산을 대표하는 단지이자, 누구나 부러워할 수 있는 단지를 선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지의 향후 청약일정으로는 오는 8월 6일(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8월 11일(수)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12일(목)부터 8월 15일(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의 청약은 군별로 청약이 진행되며, 1인당 총 3개군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신청금은 군별 300만원(전용면적 84㎡ 타입 기준) 이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어 그동안 일산신도시 입성을 원하던 2030세대와 신혼부부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견본주택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평면 및 인테리어, 분양일정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THE SHARP 일산엘로이'의 견본주택 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704번지에 위치한다.
















포토뉴스

기획이슈

더보기
인천시, 총선 당선인 만나 지역현안 논의
인천광역시는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을 축하하기 위해 18일 더불어민주당 인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한 내달 중에는 국민의힘 인천지역 국회의원 등과 당정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초당적 협력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인천을 만들어 가기 위한 첫 걸음으로 준비한 자리로,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인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12명, 전원이 참석했다. 유정복 시장은 당선인들에게 인천 시민의 마음을 담은 축하 인사를 전하며, 당면현안 해결 방안과 역점 추진 사업에 대해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주요 사업으로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경인고속도로(남청라IC~신월IC) 지하화 ▲경인전철(인천역~구로역) 지하화 ▲수도권매립지 종료 및 대체매립지 확보 ▲경제자유구역법 개정 및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등에 대해 논의하고 당선인들의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유정복 시장은 “그간 지역 국회의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많은 숙원사업이 해결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제22대 국회에서도 오직 시민, 오직 인천의 미래만을 위해 인천의 힘을 하나로 모아 긴밀하게 소통하고 적극 힘써

포토뉴스

지역네트워크

더보기
제25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대성공’
충남도는 전세계 52개국 99개 도시에서 활동 중인 한인 최고경영자(CEO)들이 한 자리에 모인 ‘제25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도는 이날 예산군 스플라스 리솜에서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와 박종범 (사)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회장, 최재구 예산군수, 월드옥타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회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회는 △충남 홍보관 △지역상품 홍보·판매전 △투자유치설명회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전 부지사는 “예산 그린바이오산단, 천안·홍성 국가산단, 베이밸리 등 대한민국 4차산업 중심지인 충남을 월드옥타 회원들에게 직접 보여준 만큼 앞으로 더 큰 성과가 기대된다”며 “참석 회원 모두 ‘보부상의 고장’ 예산에서 소중한 추억을 가지고 안전하게 귀국하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지난 16일 개회식에 이어 17일 스플라스 리솜 1층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전세계 34개국 67개 도시에서 바이어 186명이 방문해 충남의 우수한 지역상품에 대한 선풍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도는 총 상담건수 531건, 상담액 3642만 달러를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