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청년센터the숲(센터장 문정은)이 오는 4월 2일부터 청년 파트너십 구축 사업 ‘청년같이’, 청년도전사업 ‘청년챌린저’,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청년모힘’의 공모를 시작한다.
○ ‘청년같이’는 광주청년센터the숲(이하 광주청년센터)과 지역단체가 파트너십을 맺어, 청년 의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 모집 대상은 청년이 겪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지를 갖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광주광역시 소재 단체다. 모집은 4월 27일까지다.
○ 심사를 통해 3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며 프로젝트에 따라 최대 1,500만원 이하의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 ‘청년챌린저’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사업비 및 멘토링, 지역자원 연계, 행정 지원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공모를 통해 5~10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며, 선정된 프로젝트는 최대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매월 정기모임을 통해 다른 참여자들과 교류하고, 사업 진행에서 어려운 점에 대해 전문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광주광역시 소재 직장·학교에 다니거나 거주지가 광주광역시인 만 19세~39세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4월 20일까지다.
○ ‘청년모힘’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끼리의 커뮤니티 형성을 지원하여 청년의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 문화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 광주광역시 소재 직장·학교에 다니거나 거주지가 광주광역시인 만 19세~39세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그룹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4월 15일까지다.
○ 전체 35개의 커뮤니티를 선발하게 되며, 선정된 커뮤니티는 100~200만원의 활동보조금을 지원받고 10월까지 진행되는 정기네트워킹에 참여하게 된다. 7월에는 커뮤니티 박람회를 통해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청년들과 교류할 수 있다.
○ 사업 참여를 희망할 경우,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gjtheforest.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필요 서류와 함께 이메일(gjthefores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문정은 센터장은 “광주청년센터는 청년과 청년, 청년과 사회, 청년과 지역을 잇는 플랫폼으로서 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직접 그려나가고 더불어 지역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광주청년센터the숲 홈페이지 www.gjtheforest.kr
※ 광주청년센터the숲 페이스북 www.facebook.com/gjtheforest
※ 문의: 광주청년센터the숲 062)232-1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