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향순)는 지난 11일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 및 견학 학습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습활동은 인천시에서 추진 중인 생생 시정바로알기 견학을 위한 활동으로 가좌3동 주민자치센터 청소년 꿈나무 교실과 취미교양교실을 수강하고 있는 어린이 4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가좌3동 주민자치위원장을 포함 위원들도 어린이들이 안전한 견학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하였다.
이날 강화 양사면 민통선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평화전망대를 시작으로 고인돌, 강화역사박물관을 관람하고 갑곶돈대, 광성보를 둘러보며 역사의 발자취를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는 현장학습이 되었고, 특히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사적 137호 강화부근리 고인돌과 그 앞에 위치한 강화역사박물관은 오천년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있어 청동기, 고려, 조선 근현대사까지 옛 선조들의 숨결을 느낄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박향순 위원장은 “지역 어린이들이 방학을 맞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외부활동을 통해 시야를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보다 활동적이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커 나가도록 하는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