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는 ‘제2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민간위원 12명을 10일부터 2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는 광주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선정 등을 위해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 임기는 3년이며, 지방보조금 예산편성 심의, 지방보조금 공모절차에 따른 신청자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선정, 지방보조사업 유지여부 등 심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제1기는 오는 2월24일 만료될 예정이다.
○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광주시에 있고, 민간전문가, 대학교수 등 민간단체에 대해 전문적 식견과 덕망을 갖춘 자면 된다.
○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고,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시 예산정책관실에 방문 접수 또는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 광주시는 응모자에 대해 심사를 거쳐 성별, 경력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보조금 지원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민간단체 종사자 등은 배제할 예정이다.
○ 광주시 관계자는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는 지방보조금이 꼭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배분되도록 심의한다”며 “다양한 전문가들이 신청해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