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교육재단이 청소년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온라인 통합 교육 플랫폼 ‘하이런(hlearn.or.kr)’을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하이런’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하남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학습 플랫폼으로, 진로 및 진학 정보는 물론 대학 관련 자료, EBS 온라인 진로검사, 전문 상담, 그리고 대학생 멘토링까지 폭넓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회원가입만 하면 천재교육, 미래엔 초코, 에어클래스 등 국내 대표 교육기업들의 고품질 온라인 강의 약 4,100여 편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활용 가능하다.
특히 ‘하이런’은 다양한 진로 및 진학 정보를 하나의 시스템 안에 통합하여 학생들이 복잡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탐색하고, 개인 맞춤형 학습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학습을 이어갈 수 있다.
하남교육재단은 자체 대학생 봉사단인 ‘하남서포터즈’를 운영해 1:1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단순한 콘텐츠 제공을 넘어 실질적인 자기주도학습 환경까지 마련하고 있다.
재단은 "하이런은 경기도 내 유일한 온라인 통합 교육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최신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강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든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이런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하남이 진정한 교육도시로 자리매김하고, 누구에게나 열린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