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가 2023년부터 2027년까지 다양한 보육수요의 선제적 대응과 보육정책 개발을 위하여‘속초시 보육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한다.
□ 이번 중장기 계획은 새 정부 출범에 맞춘 중앙 보육정책 반영 및 속초시 민선 8기 실천과제에 따른 시행 계획과 함께 어린이집 관계자와 부모들의 의견을 수용한 보육사업을 담을 예정이다.
□ 속초시는 이를 위해 지난 21일 속초시 보육정책 수립을 위한 부모 설문조사를 실시한데 이어 전문기관 연구용역을 통해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정책을 설계할 계획이다.
□ 특히 민선 8기‘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심도시 속초’를 위한 교육, 문화, 의료 등이 조화를 이루는 살기 좋은 정주여건 조성으로 부모와 아이 모두 안심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할 계획으로 세부 사항은 오는 12월 발표된다.
□ 한편, 속초시에는 52개의 어린이집이 있고 영유아 인구는 2,828명이며 보육교직원은 566명이다.
□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속초시 보육발전 5개년 계획은 내년부터 2027년까지 속초시 보육정책 기본방향을 위한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며, 소중한 우리 아이와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